티스토리 뷰
강아지들이 자꾸 발을 핥는다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발바닥 피부질환 또는 알레르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습관성 행동입니다. 그렇다면 왜 강아지는 계속해서 발을 핥을까요? 이번엔 강아지가 발을 핥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발바닥 털을 밀어주면 나아질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물론 산책 후나 목욕 후 건조함과 가려움증 해소를 위해 일시적으로 해주는 것은 괜찮지만 지속적으로 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왜냐하면 너무 짧게 밀면 발톱 밑 부분인 패드(PAD)부분이 노출되어 세균감염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적당한 길이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주면 안핥나요?
이것 또한 정답은 NO! 입니다. 간식을 준다고 해서 해결되는 일은 아니에요. 특히 사람이 먹는 음식물은 절대 주시면 안됩니다.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아요. 만약 주신다면 사료 위에 뿌려주시는 형태로 주시는 게 좋아요.
강아지가 발을 핥는 이유
강아지는 원래 야생에서 생활하던 동물이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려는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항상 입 주변을 혀로 핥아서 침으로 닦아내곤 하죠. 하지만 실내생활을 하는 반려견이라면 이러한 습성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바닥을 핥거나 발가락 사이를 핥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물수건으로 닦아주거나 소독약을 발라줘서 위생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우리집 댕댕이가 자꾸만 발을 핥는다고 걱정되시죠? 이럴 때일수록 더욱 관심을 가져주고 사랑으로 보살펴줘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강아지가 발을 핥는 이유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