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남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

 

 

코로나로 온국민이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긴급재난금을 지급하는데 경남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경남 긴급재난지원금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게 세대원수별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지급합니다.  20년 3월 29일부터 현재까지 도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합니다.

 

 

긴급재난 지원금 금액은 가구별 20만원~50만원이며 4인이상 가구는 50만원을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신청서와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수 있으며 방문신청이 어렵다면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방문서비스를 신청할수 있습니다.

 

경남사랑카드를 선불카드로 지급받으면 20년 9월30일까지 모두 신청하셔야 합니다.

 

 

 

5월2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마스크를 구매할때와 마찬가지로 5부제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대상자 제외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아동양육 한시지원,긴급복지 지원,4코로나19 생활지원<14일이상 입원하거나 격리자 가구>,고액자산가<재산세 9억원,금융소득 2천만원이상>

 

 

 

경남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

경남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는 해당 시군 신용카드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할부는 불가하며 일시불 결제만 가능합니다. 경남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 불가한곳은 대형종합소매업,유흥사매업,온라인 쇼핑등은 불가합니다. 백화점,면세점,상품권,유흥,철도승차권,기내판매등

댓글